고구마 심는 시기, 심는 방법, 중부지방

고구마는 예로부터 우리와 함께 해왔지만 최근 다이어트 열풍으로 더욱 그 진가를 들어낸 아주 귀하고 훌륭한 영양소입니다. 고구마는 베타카로틴, 안토시아닌, 비타민C, 무기질, 식이섬유 등 항산화 물질과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데 오늘은 고구마 심는 시기 관련 얘기를 해보고자 하며 더불어 고구마 심는 방법도 함께 알아봅시다.

고구마 심는 시기

고구마를 심는 시기는 4월부터 6월까지 가능하며, 5월이 가장 적합합니다. 남부지방은 5월 상순부터 중순까지, 중부지방은 5월 중순부터 하순까지 심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구마 심는 방법

고구마 심는 방법 또한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씨고구마를 육묘상에서 키워 고구마 순을 자른 후에 본밭에 정식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묘기는 대체로 0~50일정도 소요되며 고구마 심는 시기를 역산해 육묘를 진행해야 합니다. 얕게 묻힌 마디에서 덩이뿌리가 잘 생기는 특징을 살려서 싹을 3~4cm 깊이로 수평으로 심는 수평 심기가 있는데 단점은 고구마가 얕게 묻히므로 건조할 경우 활착이 나빠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다른 고구마 심는 방법인 개량 수평심기는 수평심기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묘의 밑부분을 깊게 눌러심는 방법으로 활착은 좋아나 능률면에서 다소 불리하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