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성 대장증후군에 좋은 차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좋은 차 종류에 대해서 궁금해서 많이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이란 대장이 과민하고 예민해진 질환이며 과민성장증후군은 위 또는 장관에 특별한 질환과 구조적인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만성적으로 복통, 복부 불편감이 반복되고 이와 더불어 설사, 변비 등의 배변 습관 변화가 동반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겠습니다. 오늘은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좋은 차 어떤 게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복통과 함께 설사가 주된 증상이면 설사형 과민성장증후군이고 변비가 주된 증상이면 변비형 과민성장증후군이라고 하며 설사와 변비가 번갈아 있는 경우 혼합형 과민성장증후군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9.5~25%의 성인이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가지고 있고 국내에서는 성인의 6.6%가 과민성장증후군을 앓는 것으로 추정되며 대부분 35세 이전에서 시작되며 50세 이후에는 발병률이 감소한다고 합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관리하는 핵심은 식습관으로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고 끼니를 거르지 않으며 하루에 8잔 이상의 물을 드시고 알코올 및 탄산음료는 줄여야 하며 섬유질을 과하게 먹는 것을 삼가며 오늘은 하이라이트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좋은 차, 어떤 것을 드셔도 괜찮긴 하지만 하루 3잔 이하로 마시는 게 좋다는 권고사항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