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방광염 증상 알아볼까요?

남성의 경우 1명이 발병할 때 여성은 9명이 발생한다는 여성 방광염 증상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남성보다 여성이 자주 겪게 되는 방광염은 경험해보질 않는 사람이라면 모를 정도로 일상생활에 치명적인 치명적이라고 느껴지기 충분합니다. 여성 방광염 증상은 어떠한지 같이 알아봅시다.

여성 방광염 증상?

방광염은 만성 그리고 급성 두 가지 방광염으로 구분하는데 통상 남성보다 여성에게 흔한 질병으로서 여성 방광염 증상 이유 중 하나는 해부학적으로 볼 때 요도가 남성보다 짧고 항문에 있는 장내세균이 중요한 부근에 더욱더 쉽게 증식하기 때문입니다. 임신 또는 성생활 등의 이유로 방광염 발생하기도 하며 방광염 원인균의 약 80%는 대장균이고 그 외에 장구균, 변형균, 포도상구균 등 다양한 병균도 급성 방광염의 원인이 된다고 하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여성 방광염 증상 중 하나는 배뇨 시 통증이 유발되는 것으로 주된 증상으로는 빈뇨와 배뇨 시 통증이 많으며 빈뇨는 하루 8번 이상 소변을 보는 증상으로 소변이 마려우면 참을 수 없는 요절 박이 병행하면 일상생활에 상당한 영향을 줄 만큼 고통스러운 질병이라고 합니다. 소변을 본 후에 개운하지 아니한 잔뇨감도 강하고 찝찝한 느낌이 계속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 방광염 증상 예방하려면?

여성 방광염 증상 예방도 상당히 중요한데 몇 가지 말씀드리자면, 화장실 가고 싶을 때 참지 않기, 볼일을 본 뒤에는 항상 앞에서 뒤로 닦기,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세척기, 거품 목욕, 향 비누 사용 삼가기, 꽉 낀 바지 또는 속옷 착용 차제 등을 지켜주시면 방광염 예방에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방광염 치료는 의료기술의 발달로 적절한 항생제를 복용하면 평균 2일이면 증상이 완화되고 5일이면 완치가 되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증상이 느껴졌을 때 병원에 가서 치료를 하면 금방 나을 수 있어서 빠른 판단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성 방광염 증상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