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한 용무로 빠르게 자가용으로 운전을 하다 보면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교차로 등에서 노란불로 갑작스레 바뀌게 되면 멈춰야 하나 엑셀을 더 밟아야 하나 고민되는 상황이 생깁니다.

저는 운이 없게 단속 카메라 촬영으로 인해 벌금 납부했는데 여러분들은 이런 일이 없도록 하시기 위해서 간단히 정보들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매하게 딱지를 받게 되면 정말 화가 날 수 밖에 없고 좀 억울한 구석이 생깁니다. 어중간한 신호 때문인데 경제 상황도 안 좋은데 이렇게 쌘 금액을 청구하면 정말 짜증스럽습니다. 노란불 신호위반 벌금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Signal_violation

현행법 상 노란불 또는 황색불 관련한 법전을 찾아보니 정지선이 있거나, 횡단보도가 있을 때에는 그 직전 교차로 직전에 차량을 정지시켜야 하고 이미 교차로에 일부라도 진입을 했을 경우에는 신속히 교차로 밖으로 나가야 한다는 식으로 적혀있습니다. 이걸 좀 간단하게 해석해 보자면 노란불 켜졌을 때 내 차바퀴가 정지선을 밟지 않았다면 무조건 멈춰야 하는 것이고 만약 정지선을 살짝 밟았고 지났다면 황색불 이라도 바로 재빨리 빠져나가야 한다는 의미 라고 합니다! 물론 사고가 나지 않게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황색불 또는 노란불 의미는 같은 뜻이니 참고하세요! 벌금 청구액 또한 보자면 저는 딱지가 날라왔지만 인터넷으로 조회를 해보니 황색불 신호위반 벌금 조회해보았을 때 일반 도로 기준 노란불 신호위반 벌금 7만원 부과 및 벌점 15점 입니다.

저는 정말 피를 토할 정도로 억울한게 교차로에서 굉장히 애매하게 바뀌어서 가속해서 나갔다니 벌금 부여받은 경우라서 더 열받습니다. 여러분들도 조심하세요. 이파인 경찰청교통민원24 사이트 들어가보면 벌금 조회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근대 저는 교차로니까 망정이지 어린이 보호구역 신호위반 벌금 금액은 13만원 무려 벌점 30점, 입 벌어집니다. 조심 또 조심합시다. 늘 안전 운전하시고 액땜 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