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우연히 고속버스를 타고 멀리 서울에서 순천까지 가는 길에 갑자기 급똥 마려워서 혼쭐이 난 적이 있는데요. 다행히 버스기사님께 얘기해서 저 덕분에 휴게소를 강제로 들리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그때 생각을 하면 정말 아찔하고 버스기사님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은 급똥 마려울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이런 경우를 겪기보다는 보통은 명절에 민족대이동을 하면서 경험하곤 하는데요. 차는 꽉 막혀있고 나의 배는 너무나도 아파서 정신이 없을 정도라면 급똥 참는 법 참 요긴하게 쓰일 것 같은데요.

특히 똥 참는 지압 방법들에 대해서 같이 살펴보는데 대장항문외과 전문의 의견을 가져왔으니 한 번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혈자리가 있다고 하는데요 잘 문 혈, 상양혈, 이 각각의 혈들을 누르면 일시적으로 효과가 있는지 여쭈어보았더니 혈을 지압하는 것으로는 효과적으로 급똥을 막을 수는 없다고 합니다.





때문에 일본 지사제 스투파 같은 제품들을 먹으면 일시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그 효과가 우리에게 본격적으로 나타나는 시간이 4시간 정도라고 하니 그 정도면 우리가 견디지 못할 것이라 생각이 드니 고속도로에 올라서기 전 미리미리 챙겨 먹는 것이 현명할 것으로 보입니다.

똥 참는 지압 방법 하나 소개해 드릴까 하는데요. 손목 주름에서 5cm 두 힘줄 사이를 눌러 주면 어느 정도 효과가 있다니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