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 풍요롭게 변하면서 아무래도 캠핑족들이 많아지고 있는 요즈음인데요. 많은 캠핑러들이 각 종 야외활동을 많아하면서 자연스레 가스렌지를 이용한 야외 문화도 발달하고 있습니다.


캠핌장 마다 다르긴 하지만 취사는 가능한 곳에서만 하시는 것이 안전과 소중한 환경을 지키기 위한 중요한 덕목이라 할 수 있는데요. 휴대용 가스렌지 사용에 있어서 필수인 부탄가스를 다 사용하고 나면 어떤식으로 버리는 것이 가장 안전할지 주의사항 알아야겠죠?


그래서 오늘은 반드시 알아야 할 부탄가스 버리는 법 에 대해서 알아 보기로 하겠습니다.





일단 더운 여름날이나 뜨거운 땡볕 아래 부탄가스 장시간 방치하게 되는 경우가 가장 위험한데요.

내용물을 완전히 빼지 않은 상태에서 쓰레기와 같이 소각하는 것은 폭발의 위험성이 크기 때문에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아무리 평소에 철저히 사용했다고 하더라도 용기 안에는 내용물이 다소 남아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부탄가스 버리는 법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내용물을 완벽하게 제거하는 것이 랍니다.





안에 가스가 남아 있을때 쉽게 뺄 수 있는 방법은 송곳이나 못 등을 이용해서 구멍을 뚤버서 가스를 빼내는 방법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장비가 없다면 뽀족한 것들을 이용하거나 날카로운 돌을 이용해서 뺄 수도 있지만 늘 조심 또 조심하시면서 구멍을 내시기 바랍니다. 간혹 스파크가 튀기는 경우도 있고 압력이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진짜 조심!!





최종적으로 구멍을 뚫은 채로 하루 정도 방치해 두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부탄가스 처리 방법이라고 합니다. 부탄가스라는 것 자체가 위험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용하실 때에도 각별한 주의와 조심을 해야 하고 이용 후 버리실 때에도 위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구멍을 뚫어서 내용물을 뺀 상태에서 버리는 것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오늘은 부탄가스 버리는 방법 관련 주의사항 생활속의 정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