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는 유기그릇을 세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물은 덥거나 차가운 물이 아니라 적당히 미지근한 물에 집에서 주로 사용하는 파란수세미 및 세제로 닦아내시면 되는데 이때 뜨거운 물을 사용하거나 열을 가하게 되면 유기그릇의 형태가 변형되거나 색이 검게 변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세척 이후엔 수건으로 물기제거를 하면서 얼룩도 닦아내시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은 퐁퐁을 미지근한 물에 조금 풀어 놓은 뒤 그곳에 유기그릇을 담군뒤 수세미로 약하게 닦아주시고 여기에 식초 또는 베이킹 소다를 조금 섞는것도 좋다고 합니다.

바닥과 함께한 유기그릇 세척 비법

유기그릇 다루는 법

우리가 물건들을 길들이듯이 유기그릇 또한 자주 사용하면서 길을 예쁘게 들일 수 있지만 비싼 그릇이라고 너무 아끼다보면 더욱 안좋아지기도 한답니다. 얼룩이나 흠집이 생길까봐 두려워서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것 보단 유기그릇의 진정한 묘미는 마구마구 사용하면서 막 다루는 것이 더 좋은 이유는 처음엔 산화막 때문에 얼룩이 보이고 여러 자국들이 많이 생기는걸 보셨을 것이지만 이것은 일시적인 현상으로 장기간 사용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사라지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식초물에 담궈 놓고 시간이 조금 지나면 얼룩이 지워지는것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밝게 빛나는 유기그릇 뚜껑 모음

유기그릇 보관법

유기그릇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고 보관을 고민하고 있을 시에는 건조한 마른 행주 등으로 물기를 깔끔히 닦은 뒤 비닐팩에 넣고 햇빛 들지 않고 서늘하고 그늘진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